본문 바로가기
추천유튜브○책

좋아하는 것, 잘 하는 일 찾느라 시간 허비하지 마라

by 뚜비럽 2024. 1. 11.
728x90
반응형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없어도 돈 버는 진짜 방법>(Ch.염미솔)

무언가를 잘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우리는 잘 할 수 있을 때까지 절대적 시간이 필요한데,

힘들고 성과가 안나니까, 일을 하다가 그만두게 된다. 잘하는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말이다.

 

*제발, 좋아하는 것, 잘 하는 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사람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내가 이 일을 했을 때에,

얻을 수 있는 것(돈)+ 세상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가'에만 집중해라!

 

성취의 경험으로 돈을 번다.

그 결과를 위해서 부단히 노력한다.

 

인간의 생각은 하면 할수록 불안해 진다.

'어제는 될 것 같았는데,,이게 될까,,' 그러면서 잘하는 단계로 들어가기 전에 포기해 버리고 마는 것이다.

그리고는 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또 찾고 찾고를,,반복반복한다.

 

*잘 하는 일이 되도록 그때까지 절대적 시간을 투자하고 무조건 하는 것이 먼저다!

내가 지금 당장 할수 있는 일을, 잘 할수 있도록 절대적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라!

 

"그 불안함을 이기는 방법은 내 몸이 먼저 움직이는 것이다.

불안의 생각이 들어올수 없도록!"

 

이 일을 내가 잘 하는 일인지, 좋아하는 일인지는 모르겠는데,

이 일을 했을 때에 얻는 수 있는 결과의 값이 생기고, 성취가 쌓이면,

다시말해 잘하는 과정으로 넘어가면 그 일을 잘하게 되고 좋아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자신의 성취 경험을 쌓으면 내 한계가 무한대로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때 비소로 과정의 고통이 어느새 무언가를 달성할 수 있는 인간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인간은 결과론적인 존재다.

내가 이루어낸 성과가 지난 실패, 고통의 과정을 미화시킨다.

 

"그냥해라! "

매일 반복적으로 그냥하는 일들이 쌓여 잘 하게 되는 것이다.

지금 이 스텝을 한 단계 한 단계 해 나가면서

성취감을느끼고, 자신감이 쌓여 그 경험으로 인해 다른 일에도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과정이 아닌, 결과에 집중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성취의 경험으로 결과가 하나둘 생기면, 그때부터 나의 꿈이 커지면서

나라는 인간이 성취의 인간으로 변화가 된다.

성취의 경험을 가진 인간이 되보세요!

성취의 경험이 쌓이면 내가 할수 있는 영역이, 생각이 커진다.

그러면 그때서야 '아, 내가 좋아하는 일이 이거였구나,

내가 좋아하는 일을 이렇게 할 수 있구나,

내가 좋아하는 일을 이렇게 붙이니 돈이 되는 구나,

좋아하는 일을 이렇게 하면 이게 세상에 필요한 일이구나'를 알게 된다.

 

 

 

*출처: Ch.염미솔 https://youtu.be/EPUPzmKwqDA?si=BmLnu2griRBPMHG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