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유튜브○책

나이 들어서도 좋아하는 일을 모를 때

by 뚜비럽 2024. 1. 1.
728x90
반응형

*나이 들어서도 좋아하는 일을 모를 때, 시간 낭비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_(이헌주 연세대 연구교수)

 

여러번 반복 들으면 나를 성찰하는데 큰 도움 될것 같아 기록해 봅니다.

선장이 배의 키를 놓는다는 것은 배 자체, 자신을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찾는 방법은?>
1. 과거/현재/미래 중,, 과거를 돌아봐라.
  ㄴ 어렸을 때 꿈은?
  ㄴ 가 가장 빛 났던 시간이 언제 였는지?
  ㄴ 현재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ㄴ 3년/10년 뒤 내가 원하는 모습은?
  ㄴ 내가 절대 포기 못하는 가치?
2. 질문에 대해 답하며 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이를 부케로 시도해 보고
 이 중에 잘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ㄴ참여하는 활동 경험을 다양하게 하면서 생각지도 못한 기회나 몰랐던 나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저 사람보다 내가 더 잘할 것 같은 것"과 "나의 좋아함이 일치되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