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1경험

나를 사랑하는 삶

by 뚜비럽 2023. 8. 15.
728x90
반응형

오늘 유튜브 <법륜스님의 즉문즉답>의 지난 강의를 듣고 마음에 큰 와닿음이 있었습니다.

내가 그랬습니다.
능력 밖의 목표를 지금껏 가져왔으니,,어마어마한 시간낭비, 내 마음의 상처를 얻었네요.
그 결과로 지난 평생 지키지도 못할 계획만 세워놓고

매번 지키지 못해 나 자신을 미워하고 자학하며 살 가치가 없다며 살았어요.

난 내 현실을 부정하고 나를 부정하며,
'난 이렇게 될거야, 지금의 내 구질구질한 생활은 내 인생이 아니야'라며 현재를 살고 있었습니다.

 

난 초라한 무능한 내가 싫고 항상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생각해 보니 행복한 적이 없었네요.
그 이유가 이거 였습니다.
능력이 안되면서, 이루지 못할 꿈을 세워놓고 내려놓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지금 이대로의 삶도 괜찮은 데 뭐! " 스님의 말씀에 눈물이 흘렀습니다.
진작에 이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았을 걸,,스님 말씀 감사합니다. 아멘


"인생에서 나를 사랑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높은 꿈이 자신을 자학하게 한다면 그 꿈을 버려라!"


지금의 나를 사랑하겠습니다. 현재의 내 삶을 인정하겠습니다.
'경제적 독립을 아직도 못한, 멘탈이 약한 나, 허드렛 알바로 소소한 돈을 벌며 시간을 개기며 사는 지금의 나..'

인정합니다.
난 건강하고, 대학도 나왔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노력할 줄 알고, 부모님을 아주 많이 사랑하고, 멍멍이도 있고,

큰 돈은 없어도 모아논 작은 돈도 있고, 어려운 사람 도울 줄 아는,,, 내 인생도 괜찮은 삶이였습니다.
감사할 게 많네요.

나를 사랑하며 살겁니다.
과도한 목표로 나를 왜소하게 만들지 않겠습니다.
현재 내 능력으로 할 수 있는 목표를 세워, 지속적으로 하며 살겠습니다.
성취감을 쌓아 자신감을 갖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1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way  (0) 2023.11.18
나도 사람답게 좀 살고싶다  (0) 2023.09.02
에어컨  (0) 2023.08.05
좋다~  (0) 2023.07.27
내 힘으로 할수 있는 일부터 하자  (0)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