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1경험

눈시림

by 뚜비럽 2023. 12. 21.
728x90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눈이 따끔하고 시려서 나도 모르게 얼굴을 찌뿌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노화가 오는구나,,하고 참고 살았는데, 불편함이 더 심해지네요.
건강관리를 해야한다는 신호를 몸에서 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수십년 간 컴퓨터 앞에서만 살았으니 눈을 혹사 시킨 결과를 얻은 거 같습니다.
눈이 안좋아지니 생활하는 데에 불편한 점이 많아요. 소극적이고 느리게 행동하게 됩니다. 
눈에 힘을 주고 다니니 얼굴 인상도 안좋아지게 되구요.
시력도 많이 떨어져 집근처 안과를 방문했습니다. 별증상 아니라며 인공눈물을 처방해 주네요.

집에 와서 네이버 서치ㅋㅋ를 했습니다. 
'눈시림 증상 완화되는 법'
해당 증상은 스트레스, 노화, 환경 등에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병원에서 특이한 건강상의 이유는 없다고 하니,
내가 할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야 겠습니다.나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

눈시림증상 완화되는 법 1. 핸드폰, 컴퓨터를 많이 사용할 때, 안경을 착용해야 겠습니다.
일단 집에 있는 보안경을 쓰고 컴퓨터를 하니 시림이 덜하긴 하네요.

눈시림증상 완화되는 법 2. 눈이 뻑뻑할 때 인공눈물을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겠습니다. 
서랍 속에만 잠자게 하지 말구요ㅋ, 가습기도 틀어 놓았습니다.

​눈시림증상 완화되는 법 3. 눈에 좋은 영양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겠습니다.
루테인영양제,,음 이건 한 일년 복용해 봤는데요, 전 별 효과를 못봤어요. 급효과를 기대건 아니였지만(블루베리도 많이 먹었는데ㅎ) 그래도 꼭 필수라고 하니,,수퍼루테인, 오메가3를 재구입해 봅니다.
당근, 블루베리, 케일, 등푸른 생선,,은 다행히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맛있게 먹을 겁니다.

눈시림증상 완화되는 법 4.그리고 눈에 휴식을 많이 주도록 하겠습니다. 
멀리 바라 보고, 초록나무들도 가까이하고 눈 주위 근육들도 안마해 주고..
소중한 내 몸 건강을 위해 앞으로 신경써야 되는 부분들이 더 늘어나겠죠? 
그동안 신경쓰지 않고 방치하고 살아온 내 몸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건강한 인생을 위해 조금씩 노력해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1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사랑  (0) 2023.12.21
세상은 끊임없이 내 위치를 확인시켜 준다  (0) 2023.12.21
친구  (0) 2023.12.21
수제간식  (1) 2023.12.21
My way  (0) 2023.11.18